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딱! 맞춘 나눔꾸러미 사업
상태바
장유2동 딱! 맞춘 나눔꾸러미 사업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8.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맞춤형 서비스

장유2동(동장 박은숙)은 지난 10일 폭염과 집중호우 등 하절기에 특히 취약한 복지사각대 대상자를 집중 발굴하고 대상자들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딱! 맞춘 나눔꾸러미’ 사업을 실시했다.

‘딱! 맞춘 나눔꾸러미’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사업의 일환으로 폭염으로 하절기에 특히 취약한 대상자들을 집중 발굴하여 대상자들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이다.

성인 기저귀가 필요한 세대에는 성인기저귀를, 선풍기가 필요한 세대엔 선풍기를, 홀몸 독거노인 세대에는 곰거리 등 밑반찬을, 한부모 가구에는 백미와 치약을, 다문화 세대에는 아기 기저귀와 분유 등 필요한 물품을 딱 맞추어 구입하여 복지대상자 13가구에 전달했다.

사업비는 관내 ‘샘깊은어린이집’ 학부모회의 바자회 수익금 54만원과 ‘수남초등학교’ 김지애 학생의 후원금 5만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직접 전달하고 안부도 살폈다.

‘딱! 맞춘 나눔꾸러미’를 받은 주민 소모 씨는 꼭 필요한 기저귀와 밑반찬을 받게되어 여름을 더 잘보낼 수 있겠다며 감사하다고 밝혔다.

박은숙 장유2동장은 “작은 불씨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 우리들의 따뜻한 나눔과 베품의 선행이 세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