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고용ㆍ산업위기 특별지역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상태바
고용ㆍ산업위기 특별지역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8.14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진해구),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 지역에 623개 일자리 추가 지원

경남도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 및 산업위기 특별지역인 창원시(진해구),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추가적인 일자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공익활동사업은 지난 7월 18일 김동연 부총리 주재, 제11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저소득층 일자리․소득지원 대책인 고용 및 산업위기 특별지역 전국 9개소에 3,000개의 일자리 확대 계획에 따른 것이다.

창원 진해구, 거제시, 통영시, 고성군 등 4개 지역에 623개의 공익활동 일자리사업을 4개월 동안 추진한다.

공익활동 일자리는 취약계층 지원, 공공시설 봉사, 경륜전수 활동 등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일자리로써,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위해 기초연금을 수급하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참여기회를 우선 부여하고 있다.

도는 올해 전체 노인일자리의 88.6%에 해당하는 26천여 개의 공익활동 일자리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익활동 추가 사업의 참여자 모집은 8월 13일부터 17일까지며, 참여자 자격확인과 선발, 교육 실시 후 혹서기를 피해 8월 하순 이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류명현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공익활동 추가 사업을 비롯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고령사회 노인들의 경륜과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마련과 노인빈곤 완화, 활력 있는 노후생활의 보장은 물론 노인돌봄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양적 증대와 질적 다양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