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디자이너 꿈꾸는 난치병 환아, 소원 이루다
상태바
디자이너 꿈꾸는 난치병 환아, 소원 이루다
  • 미디어부
  • 승인 2018.08.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7층 문화홀서 그룹 V.O.S 공연서 투병 중인 권나영 양 소원 이뤄

지난 21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7층 문화홀에서 진행된 발라드 그룹 ‘V.O.S’의 공연에서 디자이너를 꿈꾸는 환아의 소원이 이루어졌다.

만 5세 때 척수성근위축증 진단을 받은 권나영 양(16)이 주인공이다. 근육이 점차적으로 위축되는 병의 특성상 꾸준한 재활 치료와 호흡기 치료를 받고 있는 권 양은 캐릭터 그림 그리기가 취미이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를 그리는 권 양의 장래희망은 캐릭터 디자이너이다. 관심있는 분야이면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게 권 양의 설명이다.

그런 바람은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사장 윤홍섭, www.wish.or.kr)에 전달되었고, 2016년부터 재단을 후원하고 있는 롯데백화점을 통해 구체화 되었다.

올해 초부터 디자인 작업을 시작해 총 2달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특히 권 양이 디자이너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재능기부자로 캐릭터 디자인 회사인 서커스이미지웍스의 한세진 대표와 전하리 디자이너가 멘토로 참여했다.

완성된 주요 디자인 패턴은 롯데백화점의 도움으로 대중과 나눌 수 있도록 제품화에 나섰고, 그룹 ‘V.O.S’ 공연에서 활용되었다.

공연이 열리는 현장에는 권나영 양이 직접 디자인한 현수막이 걸렸고, 공연에 참여한 관객들에게는 특별히 제작된 에코백이 전달되었다. 그룹 V.O.S는 특별히 공연 중 권 양이 디자인한 티셔츠를 입고 나와 아동의 사연을 전하고 관객의 환호를 이끌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직접 디자인한 옷과 가방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신기했다”며 “오늘의 경험을 통해 디자이너의 꿈을 꼭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권나영 양은 각오를 다졌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김유경 사무총장은 “나영 양의 꿈은 제한된 환경에서 시작되었지만 오늘 세상으로 나와 직접 디자인한 꽃처럼 활짝 피었다”며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