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제일고, 교훈석 제막식 행사 가져
상태바
김해 제일고, 교훈석 제막식 행사 가져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창회 후원… 후배사랑 마음 담아 기증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김성권) 교훈석 제막식 행사가 지난 12일 동창회와 학부모,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 1.2.3회 동창회의 후원으로 학교 운동장 입구에 세워진 교훈석은 동문들이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날로 새롭고, 언제나 당당하게'라는 교훈이 새겨져 있다.

500여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 교훈석은 화강석 재질의 윗돌(가로 3m, 세로 1.4m, 폭 0.35m)과 아랫돌(가로 3m, 세로 0.7m, 폭 0.7m)로 구성되어 있다.

김성권 교장은 인사말에서 “교훈석에 새겨진 의미처럼, 우리 학생들이 언제나 새롭게 성장하고 바른 품성을 길러 세계시민으로서 미래사회를 당당하게 주도하길 바라며, 이번 교훈석 설치가 김해제일고의 성장에 새로운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김문기 학생회장은 “매일 아침 등교할 때 교훈석을 바라보며 교훈의 의미를 새길 수 있어 좋다”고 교훈석을 기증해준 선배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 제일고등학교는 2011년 개교한 학교로 아직 역사는 짧지만, 2012년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되었고 2016년에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선정, 2017년 전국 문화예술교육 최우수학교 선정, 가온 갤러리와 가온 국악관현악단 운영 등 김해지역의 새로운 명문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