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 김해지역 기업 방문
상태바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 김해지역 기업 방문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9.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하ㆍ병동농공단지 입주기업 기업애로 청취 현장간담회

김해시는 지난 14일 한림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안하ㆍ병동농공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남도와 협업하여 관내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를 위한 규제개혁 기업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기업체에서는 안하농공단지 업종별 구역계획 변경, 농공단지 근로자 기숙사 지원사업 조건완화, 국도14호선 (자동차 전용도로) 진영방향 램프설치 등을 건의하였으며, 경남도와 김해시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기업규제 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제조업 혁신이 중요하다. 경상남도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부터 시작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업체들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남도는 경남 제조업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경남형 R&D 체계와 지역 금융지원 체계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대내ㆍ외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기업 규제 애로 사항을 적극 발굴ㆍ해소하여 새로운 투자여건 조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찾아가는 규제개혁신고센터, 기업과 함께하는 현장간담회를 관내 산업(농공)단지를 순회 방문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체의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현장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하ㆍ병동농공단지 입주기업인 10명과 경남도 및 김해시, 유관기관인 지방고용노동청 양산지청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