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추석맞이 버스승강장 세척·도색공사
상태바
김해시, 추석맞이 버스승강장 세척·도색공사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09.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승강장 643개소 대대적인 환경정비

김해시는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 및 대중교통 이용자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버스승강장를 제공하기 위하여 버스승강장 세척작업 및 도색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평소 대형화물차 등 공장차량 통행으로 먼지 발생량이 많은 읍·면지역 버스승강장 120개소에는 고압분무기를 이용하여 승강장 지붕, 대기용의자, 버스정보안내기 등 승강장 시설물 전체에 물 세척을 실시하여 묵은 때를 제거했다.

녹 발생 및 탈·변색으로 노후화된 버스승강장 47개소에는 도색공사 실시하고 있으며,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476개소 버스승강장에 대하여 내·외부 불법광고물 제거 등 주변 청소를 병행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깨끗하게 정화된 버스정류소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버스정류소 100m 내 금연 및 담배꽁초·음료수병·쓰레기 투기 금지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해시 대중교통과 박진용 과장은 “시민들의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버스정류소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으로 시설물 환경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대중교통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버스정류소 시설물 확충·개선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