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자녀돌봄 품앗이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상태바
자녀돌봄 품앗이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삼성생명 지원사업 선정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여성가족부·삼성생명·한국건강가정진흥원 관계자 등 내·외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떡커팅, 현판제막,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2월 처음 문을 연 공동육아나눔터는 최근 여성가족부·삼성생명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5천만원의 예산지원을 받아 91㎡ 규모의 시설 전체 리모델링과 다양한 장난감, 놀이매트, 도서 등을 갖춘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공간으로 조성되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한 저출산·육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이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함으로써 이웃간 자녀 돌봄 품앗이를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지역사회 내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열린공간이다.

영·유아기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시민은 누구나 회원등록 후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이며 주2회 동화구연, 오감을 활용한 체육활동 등 상시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류정옥 여성가족과장은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양육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자녀들이 안전한 놀이공간에서 또래들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이용문의는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055-313-635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