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정부지원 현안사업비 22억원 확보
상태바
김해시, 정부지원 현안사업비 22억원 확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9.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국회의원 지원․허 시장 노력이 원동력

김해시가 지역의 현안사업을 해결하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별교부세 22억원을 확보하여 기업체 물류비 절감과 재난 예방사업 추진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이번에 시가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장유 부곡공단 진입도로 개설 10억원, ▲생림 양지배수장 정비 4억원, ▲대동면 주중지구 용배수로 정비 4억원 ▲재난 예경보시설 설치 4억원이다.

시의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진입로 협소로 물류 수송에 큰 어려움을 겪고있는 장유 부곡공단 입주 기업체의 물류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배수시설 미정비로 집중호우 시 매년 침수피해가 되풀이되는 생림면과 대동면 주민의 불안감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진영 장복아파트를 비롯한 50개 공동주택에 ‘자동 재난 음성통보시스템’을 설치 2만 9천여 세대가 각종 재해와 재난 발생 시 실시간으로 상황을 전달 받아 생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시의 현안사업비 확보 원동력은 허성곤 김해시장이 지난 7월부터 수차례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지원이 확정될 때까지 사업의 필요성을 설득하였으며 특히 민홍철(김해갑)․김정호(김해을) 두 지역 국회의원이 지역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 것이 이렇게 좋은 성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주민 불편해소와 지역 발전을 위해 국․도비 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