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日 최대 여행 엑스포 참가
상태바
김해시, 日 최대 여행 엑스포 참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9.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관광객 유치활동

김해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린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8(Tourism Expo Japan 2018)’에 참가하여 가야유적워킹투어와 김해한옥체험관 등 경남 안에서 현대와 역사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관광지로 일본 관광객 유치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료 여행박람회로 지난해 130개국, 100여개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였으며, 매년 약 19만명에 달하는 업계 관계자 및 관광객이 방문하여 관광 정보 및 지식 교류의 장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방한 일본 관광객은 약 154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하였고 최근 에어부산의 김해공항-나고야중부공항 운행에 따라 일본 여행업계에서는 김해공항 주변 로컬투어 개발을 위해 주변 관광지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는 올해 20만명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8에 작년에 이어 2번째로 방문하여 일본 관광객의 관광형태, 트랜드 등을 파악하는데에 주력하고자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허왕후와 파사석탑의 무사기원의 의미를 담은 허왕후팔찌체험 이벤트를 통해 김해시의 숨은 신비로운 이야기를 전달했다.

또한 김해시는 H.I.S. 및 츄니치투어즈(中日ツアーズ), JTB, 일본여행(日本旅行) 등 대형 여행사와 사전 온라인 매칭에 의한 1대1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김해 주요 관광자원 및 코스를 소개, 공동상품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역사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일본인들에게 가야는 과거로부터 연결되어온 매력적인 역사로서 김해는 특히 그 중심에 있으므로 현지업체와 협력하여 적극적인 상품개발로 내실 있는 로컬투어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