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년 농업인 창업 맞춤형 지원’
상태바
김해시 ‘청년 농업인 창업 맞춤형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9.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 이끌 정예 인력육성 차원서

김해시는 미래농업을 이끌 정예 인력육성을 위해 ‘2018년 청년 농업인 창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년 농업인 창업 맞춤형 지원사업은 청년 농업인에게 맞춤형 창업 지원을 통한 농업 기반형 청년 일자리 창출과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농업 인력구조를 개선하기 위하여 김해시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우수한 청년 농업인 5명을 대상으로 사업비는 농가당 2천만원씩 지원하고 총 사업비 1억원으로 지원조건은 시비 50%, 자부담 50%이며 사업별 초과 사업비는 자부담으로 충당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사업 시행년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 독립경영 5년 이하, 병역필 또는 병역면제자, 김해시에 실제 거주라는 네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청년 농업인이다.

독립경영 조건은 본인 명의의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어업경영체 육성법에 따라 농업경영정보(경영주)에 등록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경종농업 분야에는 농기계 구입비, 하우스 설치, 과원조성, 묘목 및 종근 구입, 버섯재배사ㆍ저장시설ㆍ관수시설 설치, 교육 및 컨설팅, 상품화 개발, 마케팅 사업 등이며 축산분야에는 축사신축 및 시설개선, 축산기반시설 확충, 교육 및 컨설팅, 상품화 개발, 마케팅 사업이다.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5일까지 주소지 읍ㆍ면ㆍ동 사무소에 청년 농업인 맞춤형 지원사업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에서는 청년 창업농 육성을 위해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 청년 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 교육, 청년 농업인 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권대현 김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창업농이 최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래농업 핵심 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