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두뇌 UP! 아이 UP! 집단프로그램' 수료식
상태바
'두뇌 UP! 아이 UP! 집단프로그램' 수료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9.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실행기능훈련&자기주도프로젝트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진수ㆍ장유누가병원 원장)에서는 실행기능 훈련 및 자기 주도 프로젝트 '두뇌 UP! 아이 UP!' 집단프로그램을 8월 6일부터 주 2회 총 15회기를 진행하였고 9월 21일에 마지막 회기 진행과 함께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학교생활과 일상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을 시작하고 끝내기, 시간 지키기, 내용 혹은 숙제 기억하기, 정서 통제하기, 장기 프로젝트 완성하기, 미래 계획하기' 등의 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인제대학교 특수교육과(문현미 교수)와 연계하여 2015년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흥미로운 게임으로 구성된 실행기능 훈련과 훈련한 실행기능과 자기주도 전략을 통합하여 적용하는 활동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두뇌 UP! 아이 UP!' 집단프로그램 참여아동은 초등학교 1~2년 12명, 4~5년 9명으로 총 21명이며, 실행기능검사 등 사전사후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입증하고, 추후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에서의 아동의 지도에 대한 부모교육도 4회기 진행을 하여 프로그램으로 향상되는 아동의 실행기능과 일상생활에서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해 가정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15회기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의 활동 모습 동영상 시청, 참여아동의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 등으로 수료식은 마무리가 되었고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음을 학부모들이 이야기를 하였으며 좀 더 확대하여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