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 개소
상태바
김해-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 개소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09.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1위 암표적물질 산업화 기술보유기관 유치 글로벌 기업유치 기반 조성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김해 의생명센터는 9월 28일 오전 11시 센터 임원실에서 하버드 고든의료영상센터와 함께 김해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허성곤 김해시장과 윤정원 센터장, 김정호(김해을) 국회의원과 김형수 김해시의회의장, 하버드 연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소개, 현판식 및 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센터는 정밀의료산업의 핵심기술인 암표적화 세계 1위 기술을 보유한 하버드 연구진이 김해에 둥지를 둠으로써 연구기반 기업유치 가속화로 동남권 의생명특화단지의 중심역할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김해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의 역할은 암표적물질의 산업화를 위한 기술을 연구하고, 미래 바이오이미징 기술을 선도함으로써 김해를 정밀의료산업의 메카로 만들 수 있는 기술연구, 산업화로 기업유치를 유도하는 역할이다.

지난 2년 동안의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국가공모사업 추진을 통해 새로운 연구개발분야를 수립중이며, 임상시험결과와 과정에서 만들어질 수 있는 기업의 산업화 기술지원과 우수기업유치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윤정원 센터장은 “김해 의생명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더 나아가 미래고부가가치 정밀의료산업분야 우수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든 만큼 100대 의생명기업을 집적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의생명산업 발전 기여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