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광초 '꿈싹리더십연수' 개최
상태바
동광초 '꿈싹리더십연수' 개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10.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지난 9월 29일 본교 동광나눔방에서 ‘2018. 2학기 꿈싹리더십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1학기에 이어 민주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지덕체가 조화로운 인성을 길러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며, 더불어 사는 시민사회생활을 체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생자치회원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먼저 이번 연수는 남지예 강사(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초빙교수)를 초빙하여,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민주주의 선거 교실을 운영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을 선거 과정을 이해하는데 주요한 역할들과 연계시켜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이고, 학교 활동 전반에 학생자치회원으로서 민주적 시민의 태도와 자질을 선도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제공했다.

아울러 학생자치회 업무담당 이은정 교사의 주관으로 본 학기 간 학생자치회가 주도적으로 전개해 나갈 주요 활동에 대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에 대하여 박지예 학생(학생자치회장)은 “1학기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꿈싹리더십연수에서 민주주의 선거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학생의 입장에서 민주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작은 것부터 찾아 실천하려고 한다”라며 실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