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개 기업 신·증설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 2개 기업 신·증설 투자협약 체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 참가, 320명 신규고용 창출

김해시는 10월 2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경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서 2개 기업과 832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투자유치 설명회는 최근 경남의 경제 위기상황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제조업 혁신으로 경남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기업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수도권 기업 CEO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신·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업인 ㈜이지스는 한림면에 소재하며 산업용 유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2018년 하반기부터 나전2일반산업단지에 600억원 투자, 300명 신규고용 계획이고, ㈜서화는 장유동에 소재하며 자동차 엔진 및 미션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2021년까지 이지일반산업단지에 232억원 투자, 20명 신규고용할 계획이다.

신·증설 투자기업은 기존 사업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규 투자사업장에 투자 및 고용창출을 하는 내용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고시에서 규정하고 있는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투자협약에 따라 설비투자금액의 14% 범위 내에서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고 산업단지에 입주할 경우 조세감면도 받게 된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2개 업체가 총 832억원 투자, 320명을 신규 고용하게 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수도권 투자설명회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수도권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제적인 투자를 유도하는 1:1 맞춤형 투자 상담 및 투자유치홍보책자 배포 등 투자유치활동도 전개했다.

김해시는 올해 130억원 투자규모의 신·증설기업 투자협약 체결 및 300억원 투자규모의 경남1호 국내복귀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기업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해가 첨단산업과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제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 행정지원과 다양한 투자유치 인센티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