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노인의 날 기념 '배우며 행복한 시니어 예술제'
상태바
노인의 날 기념 '배우며 행복한 시니어 예술제'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10.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에 나이가 있나요~ 즐거우면 그만이죠!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성우)은 10월 2일 제22회 노인의 날을 맞아 복지관 이용어르신 750명을 대상으로 '배우며 행복한 시니어 예술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22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의 사회공헌에 대한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고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그 동안 복지관에서 갈고 닦은 어르신들의 학습 성과를 확인하는 작품발표회 및 전시,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었다.

이날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모범어르신과 우수강사 2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사회교육활성화대회(정보화경진대회, 우리말대회) 우수자 6명에 대한 상장 수여식이 있었다.

또한 기념식에 이어 강당에서는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트로트댄스, 하모니카, 오카리나, 중국어 등 사회교육 수강생 9개팀 165명의 작품발표회가 이어졌으며,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어르신 노래자랑 ‘나도 가수다’가 진행되었다.

이밖에도 1층부터 3층까지 서예, 사군자, 미술, 문예 등의 사회교육 수강생의 작품전시와 뉴욕치과그룹, 김해시보건소, 감미화미용학원의 협조를 받아 건강 상담, 구강상담, 네일아트서비스 등을 제공하였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행사 관계자는 “매년 개최되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와 경로효친사상 고취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에 노인복지관이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