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18회 경남자활가족 한마당 행사’
상태바
김해시 ‘제18회 경남자활가족 한마당 행사’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10.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26일 진영종합운동장에서 도내 자활근로사업 참여주민과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등 1,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경남도자활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의 시간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경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하고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경남광역자활센터, 김해지역자활센터가 공동 주최·주관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자활사업은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근로 기회를 제공하며, 개인의 자활능력을 높이고 기능습득의 기회를 마련하여 스스로 자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 이념의 정책 사업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우리소리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저소득층 의 기초생활보장증진과 자활사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 22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2부 행사에서는 참여주민들과 센터종사들이 함께 어울리는 명랑운동회와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장 주위에 지역자활센터에서 만든 자활생산품의 전시회를 비롯해 시음‧시식행사도 진행된다.

생활안정과 관계자는 “이날 행사가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의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자활사업이 저소득층 자립의 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김해시 지역특색에 맞는 일자리 창출로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