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정신보건 및 자살예방 분야 3관왕' 영예
상태바
김해시 '정신보건 및 자살예방 분야 3관왕' 영예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10.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우수사례 기관ㆍ개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김해시는 지난 1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정신건강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전국의 광역ㆍ기초정신건강증진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및 사회복귀시설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주최하였으며 김해시는 사례관리서비스 분야에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게 되었다.

이날 우수기관상과 더불어 개인표창으로 국민정신건강증진 및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에 공헌한 공로로 김해시보건소 최은하 주무관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에 앞서 지난 9월 경남도 주최 자살예방의 날 행사에서는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은미 정신건강간호사가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2017년 정신보건·복지서비스 정책ㆍ사업 우수사례 공모 등 5관왕 수상에 이어 2018년에도 우수기관상 등 3관왕 수상을 하게 되었다.

김해시보건소 강선희 건강증진과장은 “국민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김해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와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내 정신질환자와 자살위기 및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 발견하면 129 또는 1577-0199로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329-6323)로 문의 하면 적절한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