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기업의 해외 진출 돕는다”
상태바
“김해시 기업의 해외 진출 돕는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 개최

김해시는 10월 15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터키 경제상황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해시는 박용덕 터키 한인회 회장을 초청하여 터키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체, 김해상공회의소,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및 김해시청의 관련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김해시 소재 기업체와 터키의 교류’, ‘김해시 중소기업 터키어 홍보 사이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터키 지리 및 역사 ▲터키 대외 경제상황 ▲터키 경제 지표 ▲터키 투자 한국 기업 ▲한-터 무역상황 ▲터키 진출에 관한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되며 터키 경제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의 터키 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는 김해시의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터키 초룸시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준비되어 있어 향후 터키 초룸시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시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김해시 기업들의 터키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라고 언급하며 “터키 뿐만 아니라 김해시 기업들의 해외 경제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4월 27일 터키 초룸시와의 우호협력도시체결로 국제자매·우호협력도시가 6개국 10개 도시로 확대되었으며, 지난 9월 허성곤 시장이 이끄는 김해시 대표단 8명이 터키 초룸시를 방문하여 교류분야 및 교류방향을 선정하는 등 양 시의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