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남해군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상태바
남해군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8.10.1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명 어르신 참여... 경로효친사상 고양 및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남해군은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지난 17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남해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지회장 하성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군내 1,000여 명의 어르신을 비롯해 장충남 군수, 여상규 국회의원, 박종길 군의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모듬북, 어린이율동, 보물섬남해힐링봉사단의 식전행사에 이어 경로효친사상을 고양하고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는 기념식과 화합한마당 행사가 꾸며졌다.

먼저 시작된 기념식에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이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도지사 표창은 이재신(남해읍) 어르신, 군수 표창은 박덕천(이동면), 최길영(삼동면), 김문성(남면), 서갑주(고현면) 어르신과 노인복지 기여자에 김미자(남해읍), 박형자(이동면), 임경애(남면), 김정현(창선면), 정미순(창선면)씨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대한노인회장 표창은 김대현(남해읍) 어르신이, 군지회장 표창은 하안자(상주면), 이종원(미조면), 박옥심(서면), 정준태(설천면), 박현오(창선면), 보물섬남해힐림봉사단이 각각 수상했다.

오후에 열린 화합한마당 행사는 노인대학별 축하공연과 어르신들의 실력 뽐내기 장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네일아트, 수지침, 안마, 향교 다도, 보건의료지원, 정신·치매 극복 홍보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여 살아오신 공로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세대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남해! 100세 청춘 남해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