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문화권 박물관협의체 업무협약식
상태바
가야문화권 박물관협의체 업무협약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0.1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사 복원ㆍ연구 활성화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과 영ㆍ호남 지역의 35개 국・공립・대학박물관은 국정과제인 '가야문화권 조사ㆍ연구 및 정비'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가야문화권 박물관 협의체’ 업무 협약식을 10월 23일 오후 2시에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개최한다.

박물관 협의체에서는 ▲가야 관련 전시 및 사업의 공동 연구ㆍ개발ㆍ추진ㆍ홍보 ▲ 가야 문화유산의 보존ㆍ관리ㆍ활용의 상호 협력 및 지원 ▲ 기타 본 협약 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가야문화권 박물관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해온 다양한 전시ㆍ교육ㆍ학술 프로그램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규모 있는 가야사 사업이 진행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지역별 가야 특별 전시 및 가야 학술 축제 개최뿐 아니라 가야의 선주민, 가야 사람의 기원, 가야의 전사, 가야의 직물 등 궁금했던 가야의 모습을 밝히는 연구도 박물관간의 협력을 통해 진전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참여 박물관들은 향후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가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했던 박물관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