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8 부산 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2018 부산 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 개최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10.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불꽃축제와 함께 하는 부산 전통민속예술공연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27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전통민속예술공연인 '2018 부산 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부산 무형문화재 한마당 축제'는 부산 전통민속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과 함께 전통민속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다.

본 행사는 동해안별신굿, 수영농청놀이 등 부산지역 대표 무형문화재 중심의 전통공연 축제로써, 매년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불꽃축제 기간 중에 개최하여 부산시 전역이 가을 축제 분위기로 들썩거리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동해안별신굿, 가야금 산조, 수영농청놀이, 다대포 후리소리, 동래지신밟기, 부산농악 등 6개팀 200여 명이 참여하는 전통민속예술공연과 함께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24호 ‘전각장’ 안정환 선생의 ‘행복가훈 써주기’ 행사도 무료로 진행하여 시민들의 가정에 평안을 기원한다.

식전 행사로 길놀이와 사물놀이 등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고, 각 공연 시작 전 내용 및 유래에 대한 해설을 통해 시민들이 마음을 열고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무료로 진행되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고 “부산불꽃축제, 원아시아 페스티벌로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부산에서 부산의 전통문화를 즐기면서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