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진기 의원 ‘김해 유치’ 위한 경남도 지원 요청
상태바
김진기 의원 ‘김해 유치’ 위한 경남도 지원 요청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8.11.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출신 도의원들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남유치 결의안(가칭)’ 발의 예정

김진기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의 ‘경남 김해 유치’를 위해 경남도와 도의회의 전폭적 지원을 요청했다.

현재 경남 김해가 유치 경쟁하고 있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는 2023년 개최되는 전국단위의 최대 체육대회로서 47개 종목, 2만7천명의 인원이 참가하는 국가 체육대회이다.

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14위의 인구 규모를 가진 김해시이지만 전국체육대회와 국제규모의 종목대회를 한 번도 개최한 적이 없는 스포츠 불모지”라며 “유치 확정 시 약 5천억 원의 지역경제 생산 유발효과와 약 6천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유치를 위해 경남도 차원의 지원 촉구를 했다.

김 의원은 “전국체전 경남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김경수 도지사님께서 직접 한 번 더 관계기관과 대한체육회 등을 재차 방문하여 경남유치를 위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해주시길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출신 도의원(김진기ㆍ김호대ㆍ이종호ㆍ신용옥ㆍ박준호ㆍ손덕상ㆍ김경수ㆍ신상훈 의원)이 한 목소리로 `제 104회 전국체육대회 경남유치 결의안(가칭)`을 발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12월에 개최지 선정 발표를 앞둔 데한채육회에 도의회의 결의안 발의 및 도청 차원의 움직임이 경남 김해 유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