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혁신성장의 주춧돌, 지식재산... 경남으로 보러가요!
상태바
혁신성장의 주춧돌, 지식재산... 경남으로 보러가요!
  • 미디어부
  • 승인 2018.11.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특허청은 경남도와 함께 9일 창원컨벤션센터(창원시 의창구)에서 '2018 경남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경남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 강연 중심의 행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우수 발명품 전시·체험행사 뿐만 아니라 IP채용박람회 등 다채로운 특화행사가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지식재산 축제의 장으로 발전‧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제10회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 대회‘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크다.

주요 행사로는 한국 최초의 우주인 후보에서 과학기술을 다루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로 변신한 고산씨가 지식재산과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 우수 특허기술 제품이 전시되고 경남지역의 우수 IP 및 R&D기업과 특허법률사무소, 디자인전문기업 등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채용행사 현장에선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면접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하여 구직자들의 직업 적성에 대한 궁금증을 취업 타로카드로 풀어보는 흥미로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IP 우수기업의 기업성장 및 투자촉진을 위해 벤처캐피털과 엔젤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가 열리고 IP전문가와 기업지원기관이 참여해 지식재산 상담은 물론 창업, 수출, 금융 등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선다.

행사 기간 중에는 드론, 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경남의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에 공헌한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하고 ‘제9회 경남 지식재산 전략대회’에서 뛰어난 발명아이디어로 입상한 수상자를 격려하는 시상식도 마련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혁신성장의 주춧돌이 되는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특허청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