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기업애로 69건 속시원히 해결
상태바
기업애로 69건 속시원히 해결
  • 영남방송
  • 승인 2007.11.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기업규제완화팀 신설



경남도는 금년 7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하여 남해안시대추진본부 산하 기업규제완화팀(팀장 서광식)을 신설하고 기업인의 입장에서 기업활동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완화와 기업애로해소를 위해 기업현장을 뛰고 있다.

기업애로 청취를 위해서 간담회(7회) 및 현장방문(30개 업체) 포스터 및 리후렛 홍보는 물론 '기업애로 무료전용전화 및 홈페이지' 를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기업인 현장 애로를 다각도로 청취하고 있다.

그간 기업애로 135건(예산지원 4, 공장설립 11, 융자지원 30, 마케팅 8, 제도개선 34, 진입로 확장 등 48)을 청취 69건은 해결했고 5건은 예산, 환경, 입지문제 등으로 불가 61건은 추진중에 있으며 불합리한 법령조사 및 제도개선 건의를 12월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규제 완화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주요사례로는 통영 성동조선해양(주) 주민이주단지조성과 관련한 사전 관계자 협의회 개최, 진사단지 물량장 설치, 함양 농공단지 진입로 확장, 거제 신우조선해양공업(주) 진입로 확장 등 기업애로를 속 시원히 해결함으로써, 경영자총협회 박철 회장, 신우조선의 이석두 상무 등 관련 기업인들은 팀신설에 대하여 큰 고마움을 느끼며 앞으로도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업현장애로를 보다 적극적으로 청취하기 위하여 기업관련 각종 전시회.박람회 등으로 기업인의 왕래가 잦은 창원컨벤션센터(CECO)내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12월경 사무실 이전도 계획하고 있다.

정해웅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