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행사
상태바
김해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1.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체육활성화 방안 제시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21일 도내 일선학교 체육담당교사와 교육청 관계자 등 약 180여명을 초청하여 한얼중학교에서 '2018.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중심 운영 프로그램으로 전교생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한얼중학교의 교내스포츠리그 실제를 선보였다.

일선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내스포츠리그 종목인 축구, 농구 등 기존 종목에서 탈피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규칙 변형 스포츠, 전통스포츠, 뉴-스포츠, 놀이체육, 장애학생 이해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도교사(서광진)가 개발한 24개 종목에 대해 경기체험과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교내스포츠리그 페스티벌을 통하여 학생들의 신체발달과 인성역량의 변화와 성장을 돕고자 개발한 'CHANGE UP'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프로그램은 ‘변화와 성장’ 프로그램으로 학생주도형 학교체육활성화 실천 전략으로 '도전, 도약, 도달하려는 의지'를 갖도록 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이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의 물결과 지식정보화 사회에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걸음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얼중학교는 올해 10월에 실시한 교내체육대회에서 타 교과의 특징과 체육의 신체활동을 융합한 교과융합형(SAIOS) 교내체육대회(10개 교과 교사, 전교학생회, 학생흡연예방동아리가 참여하여 열 세 개의 부스 운영)를 실시하여 그동안의 일반적인 교내체육대회의 패러다임을 미래형으로 바꾸며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김해교육지원청과 한얼중학교는 교내스포츠리그의 도내 확산을 위해 참관자들에게 관련 자료와 정보 제공 및 컨설팅을 열었다.

앞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관심이 많은 교사들로 연구회를 조직하여 학교의 규모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어서 도내 일선학교에 운동하는 학교 분위기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조성의 새바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