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상복 터졌네'
상태바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상복 터졌네'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8.12.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서 여성가족부 장관 대상

김해시는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 사례(청소년) 공모전’에서 박수민 학생이 ‘꿈 없던 자퇴생의 끝없는 도전기’로 여성가족부 장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한 이 공모전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우수한 성과를 낸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박 군은 지난 29일 열린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 및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대상 및 상금(150만원)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관계자들에게 ‘삶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바로 자신’이라고 하며 감동을 전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지만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만난 친구들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신을 더욱 발전시키며 꿈을 향해 가는 모습에 자극을 받아 검정고시에 합격하였다고 전했다.

그리고 김해시자원봉사센터&(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연계하여 ‘꿈드림 센터’에서 진행된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고, 센터의 대학입시 지원으로 현재 서울 소재 대학의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 합격한 상태이다.

또한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전국 206개 시ㆍ군을 대상을 실시한 ‘2018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학교 밖 청소년과 지역사회, 봉사로 하나 되다!’로 ‘금상’에 선정되었다.

지난 29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상장 및 상금(30만원)을 수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 복귀하고 자립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김해시청소년지원센터 류정옥 소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