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G마켓ㆍ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팸투어
상태바
김해시 'G마켓ㆍ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팸투어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8.12.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11월 29일부터 2일간 다국적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는 'G마켓ㆍ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와 함께 온라인 SNS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에는 여행작가, 파워블로거 및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영향력을 보유한 25명 서포터즈들이 참가했다.

서포터즈들은 김해한옥체험관, 수로왕릉,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통해 SNS에 게재할 취재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2018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하반기 기획전 'POST HUMAN' 전시 오픈일에 맞추어 첫 전시를 관람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한국형 슬로시티에 선정된 김해의 숙박관광지인 김해한옥체험관에서 도심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

직접 취재하고 제작한 홍보콘텐츠와 영상들은 이베이코리아 공식 SNS와 서포터즈의 국내 SNS 채널 뿐 아니라 웨이보, 위챗 등 각 나라별 주요 사용 SNS를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2014년부터 한국인, 외국인 SNS 유명인들과 함께 국내 곳곳을 여행하며, 여행지와 관광상품 등을 취재, 이베이 코리아 공식채널 및 서포터즈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G마켓ㆍ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운영하고 있다.

SNS 운영현황, 영상촬영 및 편집능력, 외국어 능력 및 다양한 외국인 친구 보유 여부 등의 선발기준을 고려하여 올해 약 70여 명의 국내 SNS 이용자 외 미국, 중국, 프랑스, 베트남 등 다국적의 유학생 및 외국인들로 구성되어 SNS을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글로벌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조광제 시 관광과장은 “이베이코리아의 글로벌 서포터즈는 민간 외교관이자 홍보대사로 불리는 만큼 관광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온라인 상에서 여과없이 전파하고 있다”며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자기만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김해를 홍보하는 만큼 열정적이고 파급력 높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