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 개발 보고회 개최
상태바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 개발 보고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2.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2018년도 초등 교과연계... 수업 밀착 흡연예방교육으로 청소년 흡연 예방 효과 기대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6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흡연예방교육 담당자 58명을 대상으로 ‘교과연계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을 주제로 개발 보고회를 개최했다.

그간 학교흡연예방교육의 애로사항인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안 필요성 및 교과시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김해교육지원청은 대청초등학교 교원동아리를 2018년도 학교흡연예방교육 교원동아리로 선정했다.

초등 1~6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년 별 8가지 교안으로 총 48가지 교안은 교과를 연계한 수업 안으로 개발됐다.

대청초등학교 교원동아리는 수차례의 교원 회의 및 수업시연, 수정을 통해 교과연계 흡연예방교육을 개발해냈다. 전 교과목의 필요한 수업목표를 연계하여 흡연의 유해성과 지역 공동체로서의 문제 발견 및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번 보고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따로 학교흡연예방교육 시간을 내지 않고도 아이들에게 교육이 가능하며 개발안을 참고로 해서 활용할 수 있어 교사들의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년에도 이런 개발안이 꾸준히 나오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신용진 교육장은 “이번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 개발 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예방교육의 발전과 초등학생들의 수업 밀착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흡연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