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대 외식조리영양학과 재학생, 국제대회 석권!
상태바
가야대 외식조리영양학과 재학생, 국제대회 석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2.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룩셈부르크 세계 요리 월드컵 금메달 2명ㆍ은메달 2명 수상

가야대학교(총장 이상희) 외식조리영양학과 재학생들이 지난 11월 24일~28일까지 룩셈부르크의 키르히 베르크 (Luxembourg-Kirchberg)의 LUXEXPO THE BOX의 4개 홀에서 개최된 ‘2018 룩셈부르크 세계 요리 월드컵(Luxembourg Culinary World Cup) 국제대회’ 개인전 요리 부문에서 출전 선수 전원 (금메달 2명, 은메달 2명)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8년 룩셈부르크 세계 요리 월드컵(Luxembourg Culinary World Cup 2018)은 세계 조리사연맹(WACS)에서 주최하는 세계 3대 요리대회 중 하나로 꼽히며, 4년에 한번 룩셈부르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약 2천여 명의 요리사들이 국가대표팀, 지역 고멧팀, 개인전, 제과, 공예분야에 출전해 경합을 벌였다.

가야대학교 외식조리영양학과는 Culinary Art 부문에서 금메달 강이경 학생(4학년), 백종온 교수), 은메달 김민국 학생(4학년), 박경태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특히 김민국 학생은 지금까지 독일요리올림픽 은메달, 싱가포르 국제요리경연대회 금메달, 동메달, 룩셈 컬리너리 월드컵 은메달을 수상하는 등 3개의 국제 대회에 참가해 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지도교수인 외식조리영양학과 박경태 교수는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국위를 선양하고 학교의 위상을 높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국제대회에서 이룬 쾌거는 재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동기부여가 될 것이며, 향후 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기량을 더 열심히 갈고 닦아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