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특강
상태바
울산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특강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12.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청 대강당 ‘왜 자치분권·균형발전인가’ 주제

울산시는 12월 14일 오후 4시 40분 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기관·단체 관계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초청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특강은 송철호 울산시장의 초청으로 마련된 것으로, 시민들에게 지방분권을 알리기 위한 자리이다.

김 장관은 ‘왜 자치분권·균형발전인가’ 주제로 주민주권 구현, 중앙 권한의 획기적인 지방이양 등 6대 전략 33개 과제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지방소비세와 소방안전교부세 확대를 통한 국세와 지방세 비율을 7:3으로 조정하는 재정분권 계획 등을 강연할 계획이다.

특강에 앞서 김부겸 장관은 울주군 범서읍 ‘마을기업’ 현장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서 송철호 시장과 함께 시장관사(현재 어린이집 운영)로 사용되었던 부지에 대한 복합개발사업 설명회에 참석한다.

복합개발사업은 1980년 건축되어 현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사용되고 있는 시장관사에 15층 건물을 지어 1층은 어린이집, 2~3층은 공영주차장, 4~15층은 행복주택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송철호 시장은 시장관사를 시민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김부겸 장관과 함께 주민 설명회를 갖게 된 것이다.

아울러 김부겸 장관과 송철호 시장은 신정시장 투어에 나서 장보러 나온 주민들과 상인들을 현장에서 만나 어려운 서민 경제사정을 직접 듣고 쌀, 과일 등 생필품도 구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