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푸드트래블 ‘맞춤형 푸드트럭 창업 특강’ 진행
상태바
(주)푸드트래블 ‘맞춤형 푸드트럭 창업 특강’ 진행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8.12.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푸드트럭 창업특강’ 지난 7일 부산 창업카페에서 성황리 개최

푸드트럭 콘텐츠 기획사 (주)푸드트래블(대표 박상화)은 푸드트럭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난 7일 부산 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푸드트럭 창업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맞춤형 무료 특강을 실시했다.

(주)푸드트래블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푸드트럭 창업 수요에 대응하고 누구나 쉽고 체계적으로 푸드트럭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무료 푸드트럭 창업특강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3월 열린 제1회 부산 푸드트럭 창업특강이 만족도 95%를 달성했을 정도로 푸드트럭창업 희망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이번 2회 행사에도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이날 행사에는 푸드트럭 창업 희망자와 학생, 직장인 등 4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이번 행사에는 푸드트럭 창업 관련 전문가 7명이 참석해 ▲푸드트럭 창업과정 및 시장동향 ▲푸드트럭 제작 과정 ▲해외 푸드트럭 관련 사업 사례 ▲생생한 푸드트럭 현장 이야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특강에서는 (주)푸드트래블 박상화 대표가 강사로 직접 나서 미국과 유럽 등 해외 20여 나라를 방문하여 얻은 푸드트럭 선진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푸드트럭’에 출연한 찹찹스테이크 김태환·박신우 대표는 푸드트럭 창업 노하우와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생생한 푸드트럭 현장 이야기를 전했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토크 콘서트를 통해 참가자들의 20여 개 질문에 답하며 특강에서 해소 못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지고, 마지막에는 실제 푸드트럭에 올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유태환(동의대학교 3학년) 학생은 “평소 푸드트럭 창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하여 과정이나 제도 등과 같은 전문적인 정보를 한 번에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 푸드트럭 창업을 준비 중인 김상민(27)은 “창업에 대한 막연함이 이번 행사를 통해 어느 정도 해소가 되어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있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밝혔다.

1회 특강에는 대학생 참석자들이 대다수 였으나 이번 특강에는 예비 창업자들이 다수 참석했다는 점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특강 전후 푸드트럭에 대한 이해도가 70%나 상승했다는 것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주)푸드트래블은 이번 특강뿐만 아니라 최근 부산에서 푸드트럭 열풍을 일으킨 푸드트럭 페스티벌 ‘나이트 푸드 파티 in 해운대’와 ‘썸패스x플레이그라운드 in CAMUPUS'를 직접 기획·운영하며 푸드트럭 축제를 통해 새로운 영업지를 발굴, 공공 기관이나 지자체 제안을 통한 푸드트럭 영업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