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모집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1.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2까지 5개분과, 지역경제, 보건복지, 교육문화, 마을공동체분과 위원모집

김해시는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김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5개 분과위원회 등에서 활동할 65명으로 김해시 지속가능발전에 관심이 있는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환경보전, 생활환경 문제 등의 활동에 참여하는 생태환경분과, 녹색기업 조성, 소상공인 보호 등의 활동에 참여할 지역경제분과, 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담당할 보건복지분과, 지역문화예술, 양질의 교육, 지속가능발전 홍보ㆍ교육을 담당할 교육문화분과, 공동체사회조성과 도시재생 등에 활동할 마을공동체분과위원회이다.

협의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앞으로 2년 간 시와 함께 각 분과 활동을 통해 김해시의 특성에 맞는 비전과 목표, 전략 등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은 김해시 홈페이지 베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하면 된다.

협의회 위원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 베너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수질환경과(330-2442~24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992년 브라질 리우 환경회의에서 채택된 의제21의 정신을 실천하고자 조직된 푸른김해21추진협의회에서 전환된 기구로 국제사회가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사회, 경제, 환경분야 목표를 통해 우리시 지속가능발전을 견인해나갈 민ㆍ관ㆍ경 협치 기구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행동지침 마련과 우리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관심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