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예비중학생 위한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
상태바
김해, 예비중학생 위한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1.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흥미ㆍ자신감 임하도록 발판 마련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김해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2019. 겨울방학 수학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는 체험 및 탐구 중심의 다양한 수학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초등학교 수학과 중학교 수학의 연결을 통해 진학에 따른 수학학습에 대한 부담감과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학체험캠프는 ▲나만의 피타고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돌고 도는 정다면체 순환의 비밀 ▲하노이탑의 규칙을 찾아라! ▲생활 속에서의 확률 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주제들로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찾아가며 수학을 학습하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한 가지 분야에만 치우치지 않고 수학이 적용된 다양한 분야의 주제들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느끼게 함으로써 동기유발 및 긍정적 태도 형성을 통해 학교수학에서도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학습에 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2019. 겨울방학 초등 수학체험캠프'는 김해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매서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여 에비중학생들의 새로운 수학교육에 대한 기대를 알 수 있었다.

또한 김해수학체험센터(센터장 윤상현)는 “수학체험캠프 이외에도 경남의 수학교육 선진화정책의 취지에 맞게 수학을 만지고, 느끼고, 체험하는 탐구 및 과정중심 수학교육을 실천하여 즐거운 수학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