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축산물 위생관리 실태 집중점검
상태바
김해시, 축산물 위생관리 실태 집중점검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1.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4일부터 31일까지

김해시는 축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설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1월 14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축산물 명예감시원 및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축산물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축산물 생산단계부터 가공, 운반, 판매 단계까지 집중적인 위생 점검을 통해 축산물 취급업소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축산물 위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중점점검대상은 ▲식육을 가공, 판매하는 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식육즉석판매가공업소 ▲식육을 운반하는 축산물운반업소 ▲달걀을 취급하는 식용란수집판매업소 등이다.

특히 설 성수품으로 소비량이 증가하는 한우 품목에 대해서는 한우 둔갑판매 방지를 위하여 한우ㆍ비한우 감별을 위한 수거검사를 병행 할 예정이며, 유통기한이 지난 선물세트 재포장 행위, 원산지 및 이력제 허위표시, 냉동육을 냉장육으로 판매하는 행위, 달걀 표시사항 준수 여부 등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18년 한해동안 관내 축산물취급업소를 대상으로 450건의 위생점검을 실시하여 50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하여 행정처분 및 고발하였다”며 “상시적인 지도 점검을 통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축산물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