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자동화 포장 시스템 전문 제조업체, ㈜삼원기계
상태바
자동화 포장 시스템 전문 제조업체, ㈜삼원기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2.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기술력으로 자동포장기계 글로벌 기업으로 비상

김해시 주촌면에 위치한 ㈜삼원기계(대표 전순도)는 1992년 9월에 설립된 이래 자동 테이프 봉함기, 자동 제함기 등 자동 포장기계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재투자로 국내ㆍ외에서 인정받는 기술력을 가진 자동화 포장기계 제작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원기계의 주력 생산 제품은 자동 테이프 봉함기, 자동 제함기, 전자동 고속형 플랩 폴딩 테이핑기, 자동 밴딩기, 자동 랩핑기, 상ㆍ하차 벨트 컨베이어 등으로 모든 FA 자동화 포장기계를 제조하고 있다.

㈜삼원기계는 중소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자체설계연구실을 두고 전체 매출의 10%를 연구개발비용으로 재투자하는 등 지난 27년간 꾸준히 기술 개발에 매진하여 자동화 포장기계 분야의 14개 특허를 획득하고 실용신안 1개, 서비스표 2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총 5개의 물류표준설비인증서를 획득했다.

또한 대부분의 국내 포장기계는 저가의 중국산에 의존하는 것에 비해 100% 국내 생산 부품만을 사용하여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성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포장기계, 자동 포장 분야에서는 전체 공장자동화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최고의 회사로 성장하여 현재 삼성, LG, 한화, CJ, 한화, 풀무원, 농심, KCC, 오스람, 농ㆍ수협 등 총 21개의 국내 유수 기업의 협력사로 납품하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 멕시코, 러시아 등 27여 개국과 직거래하며 누적 1,000만 불 수출을 달성하여 작년 경남도지사 수출유공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전순도 대표는 “여러 공정의 제품을 단 한 번에 만들어 낼 수 있는 최첨단 선진기법의 포장기계를 발명해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히며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최고 성능의 기계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함은 물론 확실한 사후 관리까지 최선을 다함으로써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회사로 고객과 산업 발전, 국가경쟁력 가치를 드높이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