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성수를 즉각 파면하고 형사고발하라"
상태바
"김성수를 즉각 파면하고 형사고발하라"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9.02.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교수평의회 성명서...'부당하게 지급된 연구비도 즉각 환수할 것'

김해 인제대 총장이 또 다시 논문 시비에 휘말려 시끄럽다. 

인제대학교 교수평의회는 7일 성명서를 내고 "이사회는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업무를 방해한 김성수를 즉각 파면하고 형사고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부당하게 지급된 연구비도 즉각 환수하라는 것.

또 교수평의회는 "이사회는 총장후보 검증과정(총장후보추천위원회 내 후보검증소위원회 회의록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인제학원 구성원 모두를 기망한 관련자를 징계하라"고 다그쳤다.

이들은 "김성수 박사가 지난 20여년 동안 발표한 논문 8편 중 6편, 즉 75%의 학술연구가 연구윤리위반 의혹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수평의회는 "도대체 어떠한 경위를 통해서 자기표절, 부당중복게재, 짜깁기표절, 저자 부정기입 등 연구윤리위반 비리백화점 같은 이가 총장후보로 추천되었고 학교법인 이사회에서 총장으로 임명할 수 있었단 말인가"라고 각을 세웠다.

이들은 "교신저자인 강성홍 신임 연구처장의 명확한 해명이 있어야 한다"며 "이사회는 정녕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였던 것인가, 아니면 인지하고서도 부적격자를 옹호하고 임명한 것인가"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다 교수평의회에서는 "불의와 부정 비리를 모른 척하며 넘어간다면 이사회도 '공동정범'임을 자인하는 것이다"고 거친 호흡을 했다.
 
이러한 '저자부정기입'과 관련해서는 최근 교육부에서 징계, 사업비 환수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다. 
 
여기에다 교육부의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관련 대학별 부정비리 사안 제재 적용 방안'은 이사장, 총장 등이 연루된 위법이 있는 대학에 대해 엄정한 조치를 취한다고 명시한 점을 부각시켰다. 

즉 연구윤리위반과 연구비 횡령 혐의까지 받고 있는 이가 총장인 채로는 인제대학이 제대로 된 평가를 받으리라고 기대하긴 어렵다는 것을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