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미세먼지법 시행 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첫 발령
상태바
미세먼지법 시행 후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첫 발령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2.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 실시, 사업장·공사장 운영 단축·조정

경남도는 2월 21일 목요일 17시 기준으로 비상저감조치 발령 기준이 충족되어, 2월 22일 금요일 06시부터 21시까지 경남 전역에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를 발령한다.

이번 ‘비상저감조치’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 후 처음 발령되는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번 고농도는 대기 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된 상태로 외부 유입이 더해져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라 2월 22일 금요일 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 도내 1,300여 개의 행정‧공공기관은 차량 2부제를 의무적으로 적용받으므로 카풀이나 대중 교통 이용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도민들과 공공기관 직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동참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서 택시부재 해제와 시내버스 증회운영을 실시한다.

규제 대상인 53개 대기배출 사업장은 단축 운영을 하거나 운영을 조정하고, 1,161개 건설공사장은 공사시간 단축, 노후 건설기계 이용 자제, 살수차량 운행과 같은 미세먼지 발생 억제 조치를 시행하게 된다.

정석원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비상저감조치 첫 시행에 따라 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 및 사업장·공사장 조업단축 등과 함께 자발적으로 민간사업장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도민 여러분들은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고농도 미세먼지 행동요령 동참에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