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수돗물 ‘찬새미’ 블로그 개설 소통 강화
상태바
김해시, 수돗물 ‘찬새미’ 블로그 개설 소통 강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3.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 유익한 정보 제공

김해시는 전국 두 번째 수도박물관 건립에 맞춰 시민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수돗물 ‘찬새미’의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udomuseum)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수도박물관은 심의를 거쳐 지난달 21일 박물관 등록증이 나왔다.

시는 찬새미 블로그를 통해 생명 유지의 기본인 물의 탄생과 순환, 수질오염이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상수도의 탄생 배경과 인간 수명 연장에 기여한 공로, 시 상수도의 변천과정, 찬새미 생산과정 등을 그림과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수돗물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수도박물관 전시, 교육 같은 주요행사와 소장유물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공공시설 예약시스템과 연동시켜 편리하게 관람예약, 전시해설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물관 전시해설 신청을 하면 전문학예사의 해설 속에 찬새미 처리현장을 둘러 볼 수 있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과 정수처리 원리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강삼성 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사실들을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 알릴 것”이며 “각종 먹는 물의 장․단점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수돗물 찬새미는 지난 1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수돗물 시민대상을 수상했으며 ISO 9001(품질경영부문), ISO 14001(환경경영부문), ISO 45001(안전보건부문) 같은 각종 국제인증을 취득하는 등 국내외에서 수돗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