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김해시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3.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5천만원 직접 지원

김해시는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제조산업을 혁신해 나갈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 20개사 이상을 선정해 지역경제를 이끌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김해형 강소기업은 본사나 주사업장이 김해시 내에 소재하고 최근 2년간 평균 매출액이 20억원 이상인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는 중소기업에 기업당 5천만원을 직접 지원해 R&D, 마케팅, 지식재산, 컨설팅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2.5%p 이차보전 22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농협과 경남은행은 연간 각각 1000억원까지 최대 1.2p 대출금리로 우대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연간 300억원 규모의 보증지원과 함께 보증료를 최대 0.3% 추가 감면하기로 했다.

경남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의 지원도 뒤따른다.

경남중기청은 연구혁신(R&D)기획역량 강화교육과 전무가 코칭, 원스톱 기업지원 비즈니스 링크지원과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 때 가점을 부여하는 등 행정지원을 한다.

중진공은 정책자금 신규 대출 시 최대 0.3% 금리우대와 개발기술사업화자금 우선심사, 업종별 전문가를 통한 사후 기업관리를 한다. 코트라는 상담회와 수출전문위원 1대 1 상담을 지원한다.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 (https://www.ghbc.or.kr) 사업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