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리 가족 이야기, 한 권의 책으로 펼쳐내요”
상태바
“우리 가족 이야기, 한 권의 책으로 펼쳐내요”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3.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 1기 참가 가족모집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에 참가할 가족을 3월 18일부터 모집한다.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지원 사업인 '2019 경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공모에 선정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기획ㆍ운영한다.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 참여 가족들은 14주 동안 ‘가족’을 주제로 창작 활동과 현장 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우리 가족 이모티콘 만들기, 가족 사전 만들기, 가족의 특별한 하루 등 다양한 관점에서 가족을 관찰하는 창작 활동을 거쳐 마지막에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를 출판하고 전시회 및 북 콘서트를 개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해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공연을 관람하는 등의 나들이를 겸한 현장 학습도 두 차례에 걸쳐 경험할 수 있다.

올해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모집 및 개최하며, 현재는 1기 접수만을 받는다. 2기는 오는 6월말에 모집하여 7월 중순부터 10월 말경까지 운영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교육홍보팀 주은희 과장은 “지난해 개최한 가족 프로그램 '요리도감 요래요래'의 반응이 뜨거웠을 뿐만 아니라 재개최 요청이 많아 올해도 새로운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을 기획했다. 자녀와 부모가 동등하게 소통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라 기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 가족이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돈독해진 가족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그램의 취지 및 내용을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게시판 접수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여덟 가족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접수 후에는 간단한 전화 면접을 통해 참가 의지가 높은 가족들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신청일 기준 김해시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자녀를 한 명 이상 둔 가족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수행 능력을 고려해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은 4월 6일부터 7월 6일까지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포함한 김해시 일대에서 열린다.

문의는 교육홍보팀 전화 055-340-7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