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산림청과 소나무류 불법이동 특별단속
상태바
김해시, 산림청과 소나무류 불법이동 특별단속
  • 하동주 지역기자
  • 승인 2019.03.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재선충병 관리가능수준 달성

김해시는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재선충병 인위적 확산 경로 차단을 위해 11일부터 19일 화목(땔감) 사용 농가와 소나무류 취급업체를 대상으로 소나무류 불법이동 특별단속을 했다.

진례 도예촌을 대상으로 소나무류 원목 등의 취급ㆍ적치, 조경수의 불법 유통, 소나무류 생산ㆍ유통에 대한 자료 비치, 화목사용 농가ㆍ찜질방 무단 이동 소나무 땔감 사용 여부 등을 점검하고 반출금지구역(김해시 전체)에서 소나무류 무단 이동 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음을 안내했다.

김해시는 이번 합동단속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소나무류 이동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특히 훈증 소나무 땔감 사용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다.

재선충 훈증 소나무를 땔감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동할 경우 이동 과정에서 재선충이 다른 소나무로 옮겨갈 수 있고 바로 소각하지 않고 쌓아둘 경우에도 다른 곳으로 재선충이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땔감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전년대비 2018년 소나무 재선충병 발생률이 65% 감소하는 등 방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2022년까지 관리 가능한 수준 달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방제작업과 선제적인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