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3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 찾기 나섰다
상태바
제23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 찾기 나섰다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4.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ㆍ체육ㆍ지역경제ㆍ교육ㆍ환경ㆍ봉사 총 6개 부문 후보자 17일까지 추천 접수

김해시가 제23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 찾기에 나섰다.

김해시문화상은 지역의 문화발전 향상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1984년 제1회 시상식을 개최한 이래 총 44명의 부문별 수상자를 배출하며 김해 시민들의 문화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문체부 제1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내다보는 등 명실상부한 가야문화권 대표 문화도시로 발돋움한 김해시의 문화적 위상과 맞물려 그 어느 해보다 상의 권위가 빛날 것으로 보인다.

김해시문화상조례에 따라 1995년 제11회 시상부터 격년제로 전환한 김해시문화상은 부문별 1인 시상을 원칙으로 한다.

수상 부문은 문화예술, 체육, 지역경제, 교육, 환경, 봉사 총 6개 부문이며, 수상자격은 각 부문별로 공적이 현저한 자로서 5년 이상 김해시에 거주한 자 또는 타 지역에 거주하더라도 김해시의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사람이면 가능하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장, 학교장, 단체장, 관할 읍면동장 또는 개인이 추천할 수 있으며, 단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 추천이 있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추천서, 공적조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4월 17일까지 김해시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추천서 접수가 끝나는 대로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김해시문화상심의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제23회 김해시문화상 수상자를 최종 확정한 후 5월 10일 김해시민의 날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성곤 시장은 “올해로 제23회째를 맞이하는 김해시문화상은 우리 지역 문화 발전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서 문화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전통과 권위의 상”이라며 “문화도시 김해답게 상의 권위에 걸맞은 수상자들을 배출해 가야왕도 김해의 문화 발전을 견인하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