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현안사업 해결 위한 도의원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 현안사업 해결 위한 도의원 간담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0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경남도의원 간 소통강화로 시정발전 협력 다짐

김해시는 지난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구 경남도의원을 상대로 주요 현안사업 설명과 2020년 도비확보를 요청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은 신영욱, 이종호, 김진기, 김호대, 김경수, 손덕상, 박준호, 신상훈 8명의 지역구 도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산업위기지역 지정 ▲스마트공장 구축용 스마트부품 연구개발사업 선정▲창원~김해 간 비음산 터널 조기 추진 ▲초정~화명 간 광역도로 지방도 승격추진 ▲부전~마산 복선전철 신월역(가칭) 건설 지원 ▲김해관광유통단지 후속사업 조속 추진 및 기반시설 투자액 상당 지원 ▲김해역사문화도시 지정 ▲2023년 제104회 전국체전 종합운동장 건립 지원 등을 적극 설명했다.

특히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 일환으로 도세인 지방소비세 세율이 2020년부터 10%인상됨에 따라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지원대상 사업에서 제외되는 시의 주요계속사업의 도비확보 요청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졌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소상공인 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 ▲화포천 수해상습지 개선 ▲ 농촌테마공원 조성 ▲화포천습지관리센터 건립 ▲시민문화체험전시관 건립 ▲주천강, 조만강 복원 사업 ▲농업기반시설 정비 ▲신어천 복합공간 정비 등 363억원이다.

허성곤 시장은 “정부의 지방분권 정책이 가속화 될수록 풀뿌리 민주주의 선봉에 서 있는 도의원님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질 것이다”며 “시정 현안 해결 협조를 요청하는 도의원님과의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할 테니 의원님들의 더 큰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도의원들 역시 “작년부터 시작된 정기적인 김해시와의 간담회 자리로 인해 지역현안 및 도비신청사업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시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경남도와의 중재자 역할은 물론 도비신청 사업들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