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농업교육 연계 '바른 식생활 교육' 지원
상태바
김해시, 농업교육 연계 '바른 식생활 교육'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0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생활교육지원 사업설명회... 민ㆍ관협력워크숍

김해시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의 식생활교육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식생활교육지원 사업설명회 및 민ㆍ관 협력 워크숍'을 실시했다.

식생활교육지원사업은 김해시민을 대상으로 농업ㆍ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바른 먹거리 식생활을 실천하며 나아가 한국전통식문화 계승발전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김해시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진행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8년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에서 지방자치단체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한발 앞서 나아가 경남 도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비를 투입하여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단체 등 32개소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하여 텃밭 교실, 농업ㆍ농촌 체험,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지원한다.

시 자체적으로도 진로 체험 식생활교육, 소비자 생산자 만남의 장 및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 양성 등 타 시ㆍ군과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보조사업 설명회를 비롯하여 관내에서 운영되는 분야별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현장에서 사업을 추진하는 담당자들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배려의 시간이 되어 만족도가 높았다.

권대현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워크숍이 김해시와 식생활교육 관계자들 사이에 소통의 장이 되어 당초 목적한대로 식생활교육지원사업이 잘 진행되길 바라며, 또한 아이들에게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고 환경을 보존하며 배려를 실천하는 건강한 식문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