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시장 '#매일맑음하나' 김해 첫 주자
상태바
허성곤 시장 '#매일맑음하나' 김해 첫 주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소셜 릴레이 캠페인 동참... 취임 이후 평시 경전철 이용 시청 출근

허성곤 김해시장이 미세먼지 저감 소셜 릴레이 캠페인 ‘#매일맑음하나’의 김해 첫 주자로 참여했다.

허 시장은 지난 5일 매일맑음하나 공식 디자인에 ‘출근시 경전철을 이용합니다’라고 손글씨로 쓴 인증사진과 경전철을 타는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취임 이후 허 시장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삼계동 자택에서 경전철을 이용해 출근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매일맑음하나 캠페인 디자인 이미지를 직접 그리거나 출력해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손글씨로 쓴 뒤 자동차에 붙이거나 미세먼지 저감 실천 사진과 함께 SNS에 올린 후 ‘#매일맑음하나’ 태그와 다음주자 3명을 지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허 시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형수 김해시의회 의장, 서춘화 김해시지속가능협의회 상임회장, 홍은정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대표를 지명했다.

허 시장은 “2016년부터 100만그루 나무심기운동을 진행 중이고 올들어 수립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에 따라 2022년까지 562억원을 투입해 관리기반 구축, 시민건강 보호, 배출 감축 3대 분야 29개 중점과제를 추진해 나간다”며 “차량 공회전 안하기, 대중교통 이용 같은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