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년 문화의 달 행사 경기 파주시서 개최
상태바
내년 문화의 달 행사 경기 파주시서 개최
  • 미디어부
  • 승인 2019.04.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문화의 달에 ‘어울림과 의존, 융합’ 문화축제 펼쳐

내년 10월에 경기도 파주시에서 문화의 달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1일에 열린 ‘2020 문화의 달 개최지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파주시를 ‘2020년 문화의 달 행사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문화의 달(10월)과 문화의 날(10월 셋째 주 토요일)을 지정하면서,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3년부터 매해 ‘문화의 달 행사’를 순회 개최하고 있다.

파주시는 평화통일의 상징인 판문점과 임진각, 전통문화의 중심인 화석정과 자운서원, 문화예술의 핵심인 헤이리와 출판도시를 중심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축제를 운영해온 곳이다.

파주시는 이와 같이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적었던 경기 북부 지역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한 점 등을 인정받아 ‘2020년 문화의 달 행사 개최지’로 선정된 것이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파주시는 문화의 달 추진위원회를 구성, 2020년 10월 문화의 달에 ‘어울림과 의존, 융합’으로 하는 문화축제를 개최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계획으로는 첫째 날 ‘개천(開天)’을 주제로 한 하늘놀이 공연, 둘째 날 ‘파주, 융합 그리고 한반도’를 주제로 취타대 전통공연, 디지털공연과 외벽 영상, 풍물로 댄스 등의 ‘땅놀이’를 준비한다.

또 셋째 날은 ‘인화(人和)’를 주제로, 사람이 중심인 거리예술공연과 불꽃문화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그동안 ‘문화의 달 행사’는 14개 시도에서 순회하며 개최했다.

지난해는 순천시에서 ‘순천만에 뜬 문화의 달’을 주제로 열렸고, 올해 10월 19일에는 제주시 제주목관아에서 ‘제주의 색으로 피어나는 문화’가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