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더 안전한 학교, 경남교육안전 다짐ㆍ실천 선언식
상태바
더 안전한 학교, 경남교육안전 다짐ㆍ실천 선언식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9.04.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의식 강화와 안전문화 확산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세월호 참사 5년을 맞아 16일 경남교육연수원 기억의 벽 앞에서 경남교육안전 다짐ㆍ실천 선언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열어온 추모식을 넘어 실제로 학생안전을 더 다지고 실천한다는 의미에서 ‘경남교육안전 다짐ㆍ실천 선언식’으로 열린다.

세월호와 같은 아픔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교육공동체인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과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표병호)가 함께 안전 다짐을 선언하여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로 결의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교육공동체 대표로 참여하여 안전다짐문을 낭독할 윤지성 학생과 이승우 교사는 위급상황에서 도민의 생명을 살려 언론에 화제가 된 의인이다.

안전사고에만 집중되어가는 관심을 전환하여 그동안 추진한 경남교육 안전정책의 결과물로 타인의 생명을 살리고 보호한 모범적인 사례를 알리는 동시에, 경남교육 가족의 안전 실천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거제도의 해수욕장에서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으로 아이의 생명을 구한 이승우 교사는 “안전의식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과 타인의 안전사고를 예방한 미담 사례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만들 수 있다”는 소감을 밝힌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안전 다짐ㆍ실천 선언은 경남교육가족이 세월호 아픔을 기억하고, 학생안전을 위한 다짐과 실천의 기회를 갖기 위한 것이다. 안전은 함께 협력해야 성과를 낼 수 있는 경남교육의 핵심정책으로 경남교육공동체 모두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안전문화 조성에 더 앞장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이번 한 주(15~19일)를 경남학생 안전 다짐ㆍ실천 주간으로 지정, 추모 분위기를 넘어 실제 학생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안전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각급 학교에서는 4.16 학교안전 점검의 날 운영, 추모의 시간 갖기, 안전 실천 서약서 작성, 안전 실천 다짐대회, 안전 캠페인, 안전 토론회 등의 행사를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