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 특산물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
상태바
김해 특산물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4.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서 성황리에 개최

김해 특산물인 칠산 참외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 참외의 재배 현장인 하우스에서 직접 참외를 따는 등 농촌체험 제공을 위한 칠산참외 따기 체험행사가 지난 주말 27일 화목동 애기나리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칠산참외따기 체험행사는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주민과 전국에서 참여한 130여 가구의 체험 가족들이 어울려 참외따기, 고추모종 심기, 아빠와 부침개 붙이기, 훌라후프 돌리기, 사행시 짓기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체험에서 딴 커다란 참외를 고사리 손으로 들고 기뻐하였고 가족의 화합을 위한 신발 자유투에서는 아이가 던진 신발을 엄마가 바구니로 받으며 마음껏 즐거워 했으며, 엄마가 훌라우프를 돌릴 때 온가족이 응원하는 등 가족이 다함께 게임에 참여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130여가구 총 500여명이 참여하여 하우스 입장, 5kg 참외 따기 등이 진행될 때, 모두가 질서 정연하게 기다리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 보다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 주어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

장일권 정보통신담당관은 “올해 14회째를 맞는 행사인데 한번 참여한 가구는 매년 참여하는 아주 만족도가 높은 행사이며, 내년에는 올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