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2회 어린이 위한 WoodWorking Day' 성황
상태바
'제2회 어린이 위한 WoodWorking Day' 성황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5.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김해시 관광 및 명품 체험 장소인 김해장유소재 김해목재문화박물관에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작년에 이어 어린이 및 김해시민을 위한 체험행사인 '제2회 어린이를 위한 WoodWorking Day'가 열려 지역민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이 2015년 개장이래 두 번째 갖는 행사로 타 행사와 차별화 된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목재와 관련된 체험행사를 전체 무료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목재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평소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체험이지만 기회가 없어 접해보지 못한 체험과 기계를 이용한 생소한 체험으로 구분되어져 운영되었다.

주요행사로는 어린이날 축하 메시지와 그림을 손목에 타투를 해보는 꽃나무 그림타투, 어린이날 숲 포토 존, 현미경으로 목재를 관찰할 수 있는 나무 속을 들여다볼까요?, 슬근슬근 톱질 타임, 탕탕탕 못질하기, 쏘잉@사포체험, 자작나무 엽서로 스텐실 만들기, 나의 짝꿍 나무 찾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참여 객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상행위가 없어 환경이 쾌적하고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행사에만 관심을 집중할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더 높았다.

박물관을 방문한 한 가족은 "작년에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인도 같이 오게 되었다. 평소 접할 수 없는 잘 짜인 목재와 관련된 프로그램들로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행사여서 매년 어린이날 마다 행사가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며 만족을 표했다.

박물관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김해시산림조합 조합장 서환억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황을 이루어서 보람이 크다. 담당부서인 김해시청 산림과의 적극적인 지원과 김해서부서, 장유3동 주민센터등 관계자 및 주변분들 의 관심에 감사를 전하고 내년에는 보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어린이와 시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은 현재 김해시산림조합에서 2017년부터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무)운영되며 각종 체험행사와 특별강좌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안내전화는 070-4278-5569 / 홈페이지 wood.gimhae.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