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시운주산승마장,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상태바
영천시운주산승마장,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9.05.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1월 154명 대상 승마체험활동

영천시 운주산승마장은 오는 11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영천중앙초등학교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늘품승마단 학생승마체험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와 영천중앙초등학교 간에 미니말(셔틀랜드 포니)을 이용한 체험, 1대1 승마교습, 대기시간을 이용한 말 관련 공예품 제작 등 안전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영천중앙초등학교 3학년 전체인 154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늘품승마단은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6개 반으로 분리해 1회 2시간씩 5회에 걸쳐 승마기승과 말 공예 제작교실에 참여할 예정이다.

승마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지루하기만 했던 말타기 전 대기시간을 이용해 승마장에서 초빙한 공예작가가 운영하는 ‘말 공예 제작교실’에 참여해 ‘숍플레이를 활용해 말모형 비누 만들기’, ‘컬로소일 개운죽 말얼굴 만들기’, ‘플레이콘 말얼굴 만들기’, ‘말모양 방향제 만들기’, ‘달리는 말자동차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1단계 안전교육, 2단계 말끄는 법, 3단계 말 상·하마법, 4단계 전진, 정지하는 법, 5단계 좌·우 방향전환, 6단계 UP·DOWN 평보 밸런스운동, 7단계 경속보 등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기승훈련을 받게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린이들이 승마체험활동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